[OLED 물질] 디지털 사이니지로 생생한 영상을 전하다

혹시, ‘디지털 사이니지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공항이나 쇼핑몰과 같이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는데요.

광고나 정보들이 표시된 크고 작은 디스플레이들이 바로 ‘디지털 사이니지’입니다.

포스터, 안내 표시, 간판 등 기존 아날로그 광고판을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바꾼 광고판이죠. 네트워크를 통해 원격 관리가 가능해 운영이 편리합니다. 게다가 영상, 정보, 광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어 미디어로서도 주목을 받고 있죠.


다양 분야의 첨단기술과 접목되며 사용 범위 점차 확대되고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에서 디스플레이는 매우 중요한데요.

정보를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최근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각광받는 OLED사이니지에 적용되며 자연색에 가까운 초고화질로 영상을 더욱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곡선 형태로도 구현이 가능해 다양한 스타일로 설치도 가능하죠. 그래서 공간 디자인을 위한 요소로 활용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차세대 디지털 사이니지로 각광받는 OLED 사이니지의 핵심재료로 OLED 물질이 사용됩니다.

 


◆ OLED물질?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주목 받는 OLED의 핵심 유기재료로, OLED소자의 공통층 소재인 HIL, HTL, EML, ETL 물질을  생산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확보해가고 있습니다.


  1. 디지털사이니지
  2. oled디스플레이
  3. oled물질
  4. 옥외광고